촬영과 컨텐츠에 관하여
About the shooting plans and contents..
클라이언트와 파트너쉽을 맺고 계약이 진행된 후, 팬타지 에이전시는 컨텐츠 방향성과 브랜딩에 관한 본격적인 기획을 시작합니다.
1회에서 3회 가량의 미팅과 간단한 설문을 거쳐 클라이언트의 의견을 참고하며, 클라이언트만의 개성, 그리고 팬베이스의 성질에 맞춰 적합한 컨셉을 잡고 “구독 수익화” 될 수 있는 컨텐츠를 구성 합니다.
일반 컨텐츠와 “팔리는 구독 컨텐츠”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퀄리티가 중요합니다. 화질이 보장된 전문 카메라로, 기획된 연출과, 조명, 후보정 작업을 거친 컨텐츠를 제작 합니다.
밀참감과 독점적인 컨텐츠로 크리에이터를 구독하는 구독자 에게만 한정적으로 공개 되는 컨텐츠를 제작 합니다.
친밀감이 느껴지고 소통과 상호작용이 되는 서비스 및 컨텐츠를 만들어 나갑니다.
스토리감과 개연성을 담은 컨텐츠로, 컨텐츠에 대한 기대와 호기심을 일으키는 Hook과 기승전결이 필요 합니다.
공개 계정의 일반 컨텐츠와 차별되는 자극적이거나 은밀한 요소가 있으면 좋습니다.
팬들의 수요와 반응도 등, 데이타 리서치와 조사를 통해 파악한 컨텐츠 기획이 필요합니다.
크리에이터와 구독자의 사이의 관계 외에, 구독자와 구독자들 사이에서도 커뮤니티성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컨텐츠가 좋습니다.
구독자들의 관심과 심리를 사로 잡는 카피라이팅이 매출에 큰 효과를 냅니다.
무료 포스팅 컨텐츠, 멤버쉽별 유료 포스팅 컨텐츠, DM 컨텐츠, 개별 판매 컨텐츠 등의 차별된 유형의 컨텐츠를 제작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제안서 예시:
위, 크리에이티브 제안서 예시를 보여 드린 듯이, 촬영컨셉과 무드, 촬영할 로케이션과 시간, 의상과 메이크업, 그리고 컷 별 연출과 포징 레퍼런스 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 제안서 및 촬영 계획서를 전달해 드립니다.
촬영 환경과 현장 분위기에 따라, 연출이 조금은 바뀔 수 있지만, 위와 같은 크리에이티브 제안서에 기본적인 뼈대로 두고 촬영을 진행 합니다.
팬타지 에이전시는 “팬구독 수익화 서비스” 파트너쉽을 맺은 클라이언트에 한정, 스튜디오 렌탈, 소품, 보정, 편집 비용 등의 촬영비용을 청구 하지 않으며, 위 촬영비용은 에이전시측에서 전액 부담합니다.
팬타지 에이전시는 자유로운 현장 분위기를 지향하며, 클라이언트가 최대한 편안한 마음으로, 자신을 표현해내고 연출에 따라올 수 있는 환경이 조성 되도록 신경쓸 것입니다.
촬영전, 설문지를 통하여 연출과 촬영 컨셉 관련 간단한 사전 동의와 설문을 진행하며, 팬타지 에이전시는 클라이언트와 협의된 컨셉과 수위 내에서만 촬영을 진행 합니다. 촬영종료후 또한 간단한 설문지를 통하여, 촬영 하면서 불편했던 부분이나 개선을 바라는 부분에 대한 피드백을 받습니다.
촬영이 종료된 후 일주일 내로 보정된 컨텐츠를 클라이언트께 구글드라이브를 통해 공유해 드립니다.